전시안내 2021 박물관 미술관 주간 기획체험 전시 - 드로메나 '행해진 것들'

등록일2021-05-03 10:34:41

조회8885

전시장소 : 삼탄아트마인 3층 CAM 전시실

전시일정 : 2021.05.05~2021.05.30. (월,화 휴관)

문      의 : 033-591-3001

예      매 : 네이버검색창에 삼탄아트마인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미술관 주간 조직위원회·운영위원회

주관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삼탄아트마인

후원 : 한국박물관협회, 사단법인 한국사립미술관협회

 

파트너 : 네이버

 

참여작가 : 김혜정(설치), 안민옥(사운드)

전시서문 : :  미디어 시대에 잊혀진 혹은 불가능 했던 확장된 신체 경험의 가치를 발견하게 하는 체험 전시로 예술과 개인의 고유한 경험이 만나 새로운 진술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예술적, 미학적 이라고 지칭 되지 않은 경험 들인 원시 자연, 반복된 노동, 무질서의 경험은 고양된 실존을 일으킨다.

 인류  공통의 기억인 자연에서의 신체적 경험은 변화 앞에서 존재의 본질이 무엇인지 묻고 실존적 자유의 방향으로 우리를 이끌 수 있다. 전시는 자연이라는 주제와 미술관의 공간이 연결되도록 구현하는 것, 상징적 장소로의 감각의 전이를 구현하는 것, 자연을 주제로 한 조형적 실험이 시대적 필요와 만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삶의 원형인 자연으로 돌아가는 회상의 여정 속에서 인간 존재 본연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은 낯선 경험 이면서 동시에 소멸하고 생성하는, 변화를 거듭하는 자연의 속성에 비추어 우리 삶을 돌아보게 할 것이다. 

 

 이번 전시는 2021 박물관미술관 주간 연계전시 회복과 재구상이라는 주제로 전국20여개 박물관과 미술관을 중심으로 공모를 통한 선정으로 개최 되었습니다. 삼탄아트마인은 자연과 문명의 화해, 드로메나'행해진 것들' 이라는 제목으로 자연을 주제로 한 체험 전시를 기획 하였습니다. 전시는 코로나 19가 우리에게 준 변화의 수용과 치유를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현대 인류의 ​삶의 방식의 새로운 고찰을 시도 하는 전시입니다. 지역의 삶의 방식과 자연 환경을 전시에 담아내 체험을 통해 변화와 이행의 경험을 위한 조형적 실험을 시도 하였습니다. 지역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이미지 이미지